[BGF리테일] 2022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 1차&2차면접 합격 후기

저의 2022 취준 첫 최종 합격을 가져다 준 BGF리테일 입니다.
정말 행복했던 순간을 공유하고 싶어서 후기를 작성해 봅니당
본인 지원 직무는 IT(개발 운영) 직무로 지원하였습니다.
AI면접
AI역검은 딱히 팁은 없습니당.. 그냥 여러번 보다보면 아.. 익숙하다 느껴지는데 이때는 처음 봤던 AI역검이라
심장이 무쟈게 떨렸숨당..
AI면접은 구역검으로 진행했는데 유튜브에 허니유 님 역검을 보면서 연습하였습니다. 도움 많이 됐어요 ㅎㅎㅎ
게임을 잘 못해도 그 이후에 실수가 없는 모습을 보여주면 긍정적으로 평가 된다고 하네요 ~!
1차 면접
AI 면접을 통과하면 신촌역 근처에 있는 스터디카페에서 1차면접을 보게 됩니다.
굉장히 특이 했던게 방마다 번호가 써져있고 방안에 들어가서 테블릿이 놓여있어 화상면접형식으로 면접을 진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PT면접을 준비하는 10분의 시간을 줍니다. 자료를 주고 그걸 10분동안 본다음에 면접관 님들에게 발표를 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모두 테블릿을 이용한 화상면접으로 진행하였습니다.
PT면접에 그래도 자신이 있는 타입이라 주제를 받고 A4용지에 대충 정리해서 머릿속으로 스스로 정리하여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그때 주제가 4차 산업혁명 데이터 뭐 어쩌구 저쩌구 인데 정확히 기억이 안나네요.. 아무튼 IT관련된 자료이구 5장을 주었던건 기억이 납니다
그 다음 인성 질문으로 가게 됩니다.. 두분의 젊으신 면접관 님들이 또 화상으로 등장하셔서 진행하였고 20~30분 정도 본것 같습니다
< 1차 면접 질문 >
기억나는 것들만 정리하면
1. 팀프로젝트를 하면서 갈등이 있었던점 그리고 해결했던 방법
2. 웹 보다 앱을 선택한 이유?
3. IT 업무 패러다임이 바뀔것이라고 하셨는데 어떤식으로 바뀔것 같은지 바뀐 패러다임에서 본인의 역할
4. 앱에 재고반영이 즉시 처리하기 위해 처리비용이 많이든다면 재고 반영을 어떤식으로 효율적으로 할지.
5. 업무를 하면서 자신 보다 못한 팀원이 있다면 어떻게 같이 이끌어 갈건지
2차 최종 면접
2차 최종 면접은 선릉역 본사에서 진행하였습니다. 거의 1시간 30분정도 대기를 하고 짧은 시간안에 면접이 끝났던거로 기억을 합니다
< 면접 질문 >
10분의 타이머가 울리고 3분정도 면접을 더 진행한 것 같습니다.(총 13분 소요)
현재 기억나는 질문들만 작성하였습니다.
술은 얼마나 마시냐?
집에서 거리가 얼마나 되냐?
개발 분야 말고 필요한 지식이 무엇이라 생각하냐
- 유통전산의 폭넓은 이해 지식이 필요하다라고 답변하였습니다.
무슨 인턴을 하였고 어떤 경험을 했냐
인턴 학업 이유로 그만 두었는데 마지막학기의 인턴은 학업이 아니지 않느냐?
단점이 무엇이냐?
- 조금 길게 말했다가 말이 To much하다고 대표님 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자바 공부했는데 앱개발 하고 싶은 이유가뭐냐
원하는 직무에서 일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텐데 괜찮겠느냐?
재수를 했는데 전에 학교는 어디를 다녔느냐?
왜 개발을 하려고 하느냐?
인턴경험이 많은데 인턴은 어떻게 신청하는 거냐? 그냥 학교에 신청서만 내면 되는거냐?
제가 생각나는 질문은 이정도 입니다. 굉장이 폭 넓은 질문을 받았습니다. 핵심은 두괄식으로 말씀드리고 시간이 짧다보니 말을 자르 실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너무 길게 말해서 말을 커트당해서 떨어질 줄 알았지만 다행히 최종합격을 하였네요
최종합격
결과는 2주 있다가 문자로 띠링 하고 홈페이지 확인해보라고 날라옵니다(밥먹고 있다가 심장 터지는 줄...알았ㅅ어요)

타기업 합격으로 최종적으로는 가지 않게 됐지만 연봉도 5000이상에 돈많이 주는 회사로 알고 있습니다. 면접 과정도 정말 깔끔하고 좋은 인상이 많았습니다!!
이걸 보고 준비하시는 분들 조금이라도 도움이 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